본문 바로가기

실내인테리어

세면대실리콘 셀프교체

세면대실리콘 셀프교체, 세면대 실리콘이 변색이 되거나 곰팡이가 생긴 경우에는 미관상, 위생상 좋지 않으므로 기존 실리콘을 제거하고 곰팡이방지용 바이오실리콘으로 재 시공을 해야 합니다. 세면대 실리콘 교체는 개인이 직접 셀프교체가 가능한 작업입니다.

1. 세면대 실리콘 교체 징후 알아보기

세면대 실리콘 교체가 시급한 징후는 다음과 같습니다. 첫째, 세면대가 설치된 화장실은 고온 다습한 환경으로 곰팡이가 많이 발생하는데 환기가 되지 않음에 따라 세면대의 실리콘에 곰팡이가 내려앉은 경우, 둘째, 시간의 지남에 따라 실리콘이 노란색 또는 검은색으로 변색된 경우, 셋째, 세면대 실리콘이 들뜨거나 갈라지는 경우에는 실리콘 교체가 시급한 상태로 보시면 됩니다. 곰팡이가 생기고 들뜨거나 갈라진 실리콘을 방치할 경우, 위생상 매우 좋지 않음은 물론 방수 기능이 저하되어 누수의 위험이 있습니다. 욕조, 세면대는 교체 징후가 보일 경우 즉시 교체하는 것이 좋습니다. 세면대 실리콘은 세면대와 벽면 사이를 메꾸는 역할을 합니다. 이에 따라 물이 스며드는 것을 방지, 곰팡이가 생기는 것을 방지하고 세면대를 고정하는 역할도 함께 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세면대-실리콘교체
기존 실리콘을 제거후 바이오 시리콘 시공 모습

2. 세면대 바이오 실리콘 시공 장점

세면대 실리콘은, 일반 실리콘이 아닌 곰팡이 방지용 바이오실리콘을 사용해야 합니다. 바이오 실리콘은 주로 욕실, 주방, 창문 등 습기가 많은 곳에 최적화된 실리콘으로, 곰팡이 억제와 향균 효과가 뛰어나고, 방수 기능이 있습니다. 또한 내구성이 뛰어나서 일반실리콘 보다 오래 사용할 수 있습니다. 더하여 실리콘 냄새가 적고 실리콘 자체가 여리기 때문에 실리콘 작업이 어렵지 않습니다. 바이오 실리콘의 수명은 욕실, 주방등 습기가 많은 곳은 1년~2년 정도이며, 건조한 곳에서는 약 3년에서 5면 정도를 보시면 됩니다. 

3. 세면대 실리콘 교체 준비물 및 방법

세면대 실리콘교체를 하기 위한 준비물은, 커터칼, 칼날, 실리콘총, 바이오실리콘, 헤라(실리콘 모양을 만드는 도구) 입니다. 기존 실리콘 제거 방법과 실리콘 시공방법(헤라사용 방법 등)에 대해서는 하나의 제목으로 아래 글에 상세하게 안내해 드렸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바이오 실리콘 개당 가격은 약 3천 원에서 5천 원 정도입니다. 이 블로그 관련 다른 글  욕실 실리콘  셀프 시공방법  (보기)

'실내인테리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샷시 잠금장치 브랜드별 구입방법  (0) 2024.02.12
싱크대 수전 교체  (0) 2024.02.10
싱크대 가스쇼바 교체  (0) 2024.02.10
우레탄폼 추천 스피드폼  (1) 2024.02.09
abs문턱제거 방법  (1) 2024.02.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