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실내인테리어

샷시문이 쳐저서 잘 안열릴때 해결방법

샷시문이 쳐 저서 잘 안 열릴 때 해결방법, 거실, 주방, 작은방의 샷시문이 쳐 저서 잘 열리지 않는 경우, 샷시의 레일 자체가 깨진 경우가 아니라면, 수리 업체를 부르기 전에 직접 샷시 하단의 롤러의 높이를 조절하여 해결이 가능한지를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샷시문이 쳐저서 잘 안 열릴 때 해결방법

샷시문이 쳐 저서 잘 안 열릴 때 해결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샷시 레일이 깨진 경우 또는 롤러 자체가 완전히 마모된 경우가 아니라면, 하단의 롤러 높이 조절을 통해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어려움이 있는 작업이 아닙니다. 준비물은, 샷시를 잠깐 들어 올릴 수 있는 대드라이버, 십자드라이버(길이가 긴 십자드라이버), wd-40(윤활재). 작업은 2인이 진행하셔야 합니다. 첫째, 사진의 화살표 부분에는 샷시의 레일을 따라 샷시문이 이동할 수 있도록 하단 양옆(각 끝부분)에 롤러가 장착되어 있으며, 일자드라이버를 사용해서 롤러의 높이 조정이 가능합니다. 사진의 화살표 부분, 대드라이버를 샷시문 하단에 찔러 넣은 다음 문틀에 걸쳐서 지렛대 원리로 위로 들어줍니다.

샷시문-높이조절
방에서 베란다로 통하는 샷시문이 쳐저서 열리지 않는 모습

둘째, 샷시문이 들어 올려진 상태에서 십자드라이버를 롤러 부분으로 밀어 넣고 나사에 맞춰줍니다. 셋째, 나사를 좌, 우로 돌리면서 조정, 샷시문의 높이를 올려줍니다. 한 번에 하려고 하지 말고, 어느 정도 십자드라이버를 돌렸으면 샷시문을 내려놓고 높이가 조정되었는지를 확인하는 방법으로 몇 차례 반복을 하시면 됩니다. 다섯째, 같은 방법으로 반대편 롤러의 높이도 함께 올려준 다음, 샷시문이 잘 열리고 닫히는 지를 확인하고, 해결이 되었다면 이후 원활한 롤러 작동을 위해서 wd-40 윤활제를 각 하단 롤러 부분에 뿌려줍니다.

이와 같은 방법으로도 해결이 되지 않는다면 롤러를 오래 사용하여 완전히 마모된 상태이므로, 부득이 롤러 자체를 교체해야 하는 상황입니다. 별도 보수업체를 선정하여 롤러 교체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롤러교체 비용은 약 10만원~15만원 정도를 예상하시면 됩니다. 이 블로그 관련 다른 글  거실 샷시유리문이 저절로 열릴때 해결방법  (보기)

'실내인테리어'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갈매기몰딩 부분 교체방법  (0) 2024.05.09
세탁실 문짝 없애기  (0) 2024.05.09
세입자 문짝 파손시 해결방법  (0) 2024.05.06
터닝도어 주문방법  (0) 2024.05.06
현관방화문 주문방법  (0) 2024.05.05